:: 세덴 - 자동차 외형복원 최고 브랜드 ::

세덴 로고

  • 로그인
  • join
  • 사이트맵
  •  
      성북동점 성공창업기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4-03-25     조회 : 1,279  


    자동차외형복원 세덴 성북동점주 박정언입니다.
     
    저는 15년 동안 중견 건설제조업체에서 현장관리 및 영업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던 중 회사 폐업으로 직장을 그만두게 되어 직장생활에 회의를 느껴 평생 할 수 있는 “내 사업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여러 가지 아이템을 조사 해 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서 자동차외형복원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업체 중 평소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었던 자동차외형복원 세덴 본사를 방문해서 사업 전망, 교육방법 및 시설, 창업비용 등의 설명을 듣고 충분한 시장성을 확인한 후 도전해 볼만한 사업이라는 의지를 가지고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주변 직장 선후배들은 전혀 다른 업종의 선택에 대해 우려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결단력 있게 전업결정을 부러워하면서 격려 해 주었습니다.
     
    창업 결정을 하고 세덴 본사 연수원에서 기술 교육을 받으면서 과연 이 교육만으로 내 점포를 잘 운영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낯선 곳에서도 새로운 터전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OPEN 준비를 하였습니다.
     
    드디어 OPEN!! 세덴이란 브랜드 탓인지 OPEN 초기부터 손님들의 상담 및 견적문의가 물밀듯이 들어왔습니다. 이래서 ‘브랜드가 중요하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번 왔던 손님들이 무슨 영문인지 재방문율이 저조하였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문제는 바로 나 자신에게 있었습니다. 바로 서비스정신이 부족한 탓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 자신을 채찍질 하였습니다. 그 후 내 점포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다른 곳에서 받아보지 못한 최상의 서비스로 대했습니다. 그 결과 단골고객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고, 그 단골고객들은 새로운 단골 고객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이 일을 시작한지도 벌써 8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시간의 흐름 속에서 개업 초기 기술력 미비점은 본사 기술진의 도움을 바탕으로 극복하여 지금은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초심을 잃지 않은 서비스 정신으로 열심히 사업에 임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동차외형복원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두 가지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하나 - 브랜드의 중요성입니다.
    최근에는 골목에서 구멍가게 창업을 하더라도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없이는 창업 성공을 보장받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더욱이 자동차외형복원은 사람의 생명과 연관이 있는 자동차를 만지는 사업인지라 소비자에게 믿음과 신뢰를 준수 있는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의 중요성이 다른 사업에 비해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 사례로 창업 초기 자금을 아끼기 위해 개인 브랜드로 이 사업에 뛰어들었다가 실패한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약 3-5년 정도 한곳에서 샾을 운영한 경력자에게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초보자들은 꼭 유명 브랜드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둘 - 경영자의 마음가짐입니다.
    돈을 쫓아가면 돈이 도망가지만 소비자를 향한 투철한 서비스를 실시하다보면 어느 순간 돈이 내 곁에 다가와 있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개업초기의 초심을 잃지 않고 1년, 2년, 5년 ... 변함없는 고객서비스 정신을 강조합니다.
     
    저의 경우는 예약문화의 정착 등으로 기후변화 등에 관계없이 꾸준하게 일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입구조를 이루게 되었는데 그 원인은 브랜드와 변함없는 서비스 정신의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숙련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