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덴 - 자동차 외형복원 최고 브랜드 ::

세덴 로고

  • 로그인
  • join
  • 사이트맵
  •  
      광주 광역시 수완점 성공창업 수기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4-03-25     조회 : 1,463  


    자동차외형복원 창업 성공 사례
     
     광주광역시 수완점 (가맹점주 : 최남식)
     
      저는 군대에서 자동차 정비사 간부로 다년간 근무하였습니다.
    군 복무하는 동안 수많은 차종과 엔진, 차체 등을 직접 하면서 나름 많은 경험을 쌓게 되었고 또한 군인이지만 업무 특성상 지역 정비공장, 센터 등 거래처를 두고 있어 업무도 배우고 신기술 영업노하우등 직 간접으로 다양하게 배워가며 생활하였습니다.
     군대를 퇴역하고 현대자동차 정비사업소에서 근무하면서 군대에서의 주특기를 계속적으로 이어 갔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가정생활에 많은 비용이 필요하게 되었고 직장 생활만으로는 생활비를 충당하기 어려워 직장생활을 하면서 창업을 준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특기가 자동차정비여서 자동차를 떠나 다른 창업 아이템을 생각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동차 정비보다는 자동차외형복원 사업으로 시선이 자꾸만 끌렸습니다. 요즘은 자동차 생산기술의 발달로 정비 사업은 계속적으로 퇴조하는 성향을 보이는데 반하여 자동차외형복원 사업은 인간이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기려는 경향에서 자동차가 반주거의 형태로 변하면서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창업할 업종 선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창업 준비에 착수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다가온 것은 업체 선택이었습니다. 그동안 몰랐는데 대한민국에 그렇게 많은 자동차외형복원 업체가 있다는 것에 놀랄 뿐이었습니다.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자동차외형복원 업체를 파악하고 한동안 딜레마에 빠져 어떠한 업체도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고민에 빠져 있던 중 술자리에서 만나 절친한 친구의 조언은 딜레마에 빠진 저에게 명확한 해답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친구 왈 :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하는 목적인 무엇인가? 많은 돈을 벌기 위함이다. 창업 후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많은 고객이 있어야 한다. 많은 고객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네가 창업했을 때 너의 브랜드를 알아주어야 한다. 즉 브랜드는 고객으로 이어져 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수익으로 발생한다. 이해가 되느냐?”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보니 업체 선정은 두말 할 것도 없이 자동차외형복원 업계에서 가장 알려진 브랜드를 소유한 SEDEN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세덴과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서울 본사에서 기술교육을 받았습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 지지 않았다는 옛말이 있듯이 교육을 받으면서 세덴이라는 브랜드가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유를 실감하였습니다. 체계적인 기술교육은 물론이고 경영이론교육, 마케팅교육, 고객관리기법까지 자동차외형복원 사업에서 알아야 할 모든 노하우를 매주 실시하는 이론교육을 통해 전수 받았습니다. 또한 점포개발팀의 탁월한 점포 후보지 선정 등 세덴은 교육시스템은 말 그대로 금상첨화(錦上添花)였습니다.   
     
     개업 후에는 본사에서 이론교육을 통해 전수받은 가맹점 운영기법대로 많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겸허한 마음으로 일을 하였습니다. 기술에 대해 서두르지 않았고, 매출도 신경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면서, 본사에서 배웠던 기술과 수많은 경영 이론교육 생각하면서 마음속으로 “천천히 천천히” 다짐하였습니다.
     
     제가 지금 작업하는 자동차는 손님의 자동차가 아닌 내 자동차라는 생각으로 내가 소비자라는 입장에서 작업 결과에 만족하지 않으면 손님에게 출고를 하지 않는다는 다짐으로 작업에 각별히 신경 썼습니다. 때로는 작업 시간이 없어 많은 손님들을 돌려보내기도 했지만 그것은 잃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손님들이 차츰 저의 스타일을 알고 더 좋아 했으며 개업 후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처음 오셨던 손님이 다시 찾아오고 그 고객 분이 다른 고객님을 소개시켜줘서 오시고 짧지만 상당한 보람을 되었습니다.
     또한 한 고객 분은 같은 동내아파트에 사시는 분인데 작업 결과가 너무 마음에 들어 아파트 카페에 홍보까지 해주셔서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한꺼번에 사라지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봉사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 다시 한 번 각오 하게 되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역시 세덴이라는 브랜드는 상상을 초월하는 막강한 힘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창업 후에 과연 많은 고객이 올까? 혹시라도 잘못되지 않을까? 노심초사(勞心焦思) 하였지만 개업과 동시에 별다른 홍보가 없는 상태에서 세덴이라는 간판을 보고 찾아오는 많은 고객들을 보고이래서 브랜드가 필요 하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은 고정적인 단골에 의해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아직은 성공이라 생각하기엔 먼 애기지만 앞으로 자동차 외형복원 사업은 고객에게 변함없는 믿음과 신뢰를 준다면 언젠간은 그 신뢰가 돌아 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작업하는 자동차는 손님의 자동차가 아닌 내 자동차라는 생각을 잊지 않은 초심불망(初心不忘)과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위침(磨斧爲針)의 자세로 오늘도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맹점의 많은 수익을 위해 업계 최고의 브랜드 광고를 실시하는 본사에 감사를 드리며, 세덴 모든 가맹점은 하나의 생명체이기에 일개 가맹점의 작은 실수가 세덴 전체브랜드를 손상시켜 전체 가맹점에 피해를 준다는 생각으로 가맹점주 한분 한분이 우리의 생명이요 밥줄이나 다름없는 세덴이라는 브랜드를 소중히 여긴다면 모든 가맹점에 훨씬 많은 수입이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