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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덴 광주 경안점 성공 수기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4-03-25     조회 : 1,942  


    자동차외형복원 창업 성공 사례
     
    자동차 외형복원 세덴(SEDEN) 경기도 광주 경안점 최재필 가맹점주입니다.
     
    저는 자동차 정비사로 18년 카센터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자동차 생산 기술의 발달로 기계적 결함이나 고장이 감소하고, 생산 업체들의 강력한
    서비스 정책에 의해 자동차 정비 사업은 계속적인 침체의 늪으로 빠져들어 자동차 생
    산 업체나 메이저 보험회사의 직영 브랜드를 달지 않고서 카센터를 운영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돌파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와 관련된 업종을 떠나 타 업종으로 변경도 생각해 보았지만 막상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자동차외형복원관련 광고를 라디오에
    서 듣고서 본격적으로 사업성 검토와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카센터를 운영하면서 자동차외형복원 관련된 기술을 어느 정도 접했기 때문에 기술에
    는 자신이 있었기에 어떻게 고객을 유치할 것인가의 문제에 많은 고민과 연구를 하였
    습니다.
     
    개인 브랜드로 갈 것인가? (장점 - 초기 창업 자금이 절약 됨)일정한 로열티를 지불하
    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달 것인가? (단점- 초기 창업 자금이 많이 들어감)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개인 간판을 걸고 카센터를 운영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 시절부
    터인가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브랜드를 달지 않는 카센터는 시장에서 밀리는 것
    을 경험한 저는 자동차외형복원 업계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업체를 선택
    하기로 결정하고 세덴과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고 교육을 받았습니다.
     
    세덴을 선택한 이유는 업계에서 브랜드가 강했기 때문이었는데, 본사의 체계적인 기술
    교육과 개업 후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짜임새 있는 경영교육이나 마케팅 교육 등을
    받으면서 세덴 가맹점이 타 업체에 비해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
    니다.
     
    교육 중에서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경영이론기법과 고객관리기법 등 마케팅 교육이었
    습니다. 카센터를 운영할 때에는 혼자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을 하여 왔는데,
    역시 전국에 많은 가맹점을 거느리고 있는 회사답게 경영기법은 물론이고 고객에게 인
    사하는 방법부터 명함 한 장 건네는 방법까지 아주 작은 것 하나 하나 놓치지 않고 철저
    한 교육을 받고 나니 자신감이 충만했습니다.
     
    개업 후에는 많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겸허한 마음으로 일을 하였습니다.
    기술에 대해 서두르지 않았고, 매출도 신경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면서, 본사에서 배웠
    던 기술과경영이론을 생각하면서 마음속으로 “천천히 천천히” 다짐하였습니다.
     
    기술이라는 것이 돈 욕심을 부리면, 이 작업 빨리 끝내고 다른 작업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작업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이것은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떨어뜨려 결국 사업
    실패로  이어집니다.
     
    제가 지금 작업하는 자동차는 손님의 자동차가 아닌 내 자동차라는 생각으로 내가 소
    비자라는 입장에서 작업 결과에 만족하지 않으면 손님에게 출고를 하지 않는다는
    다짐으로 작업에각별한 신경을 썼습니다. 때로는 작업 시간이 없어 많은 손님들을 돌
    려 보내기도 했지만 그것은 잃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손님들이 차츰 저의 스타일을 알고
    더 좋아 했으며 개업 후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손님이 손님을 데리고 오는 경우가 허다
    했습니다.
     
    이일을 시작한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은 고정적인 단골에 의해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나 외형복원 사업은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
    고 생각합니다.
     
    저의 현실이 창업성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오늘이 있기까지는
    소비자에게널리 알려진 세덴이라는 브랜드, 소비자에게 믿음과 신뢰를 심어주는
     국민배우 박용식 회장의 사진이 들어간 간판, 소비자와 약속을 지키겠다는 제 자
    신의 경영 철학, 이 세 가지 요건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가맹점의 많은 수익을 위해 업계 최고의 브랜드 광고를 실시하는 본사에 감사를 드리며,
     세덴 모든 가맹점은 하나의 생명체이기에 일개 가맹점의 고객에 대한 작은 실수가 세덴
    의 브랜드를 손상시켜 전체 가맹점에 피해를 준다는 생각으로 가맹점주 한분 한분이 우
    리의 생명이요 밥줄이나 다름없는 세덴이라는 브랜드를 소중히 여긴다면 모든 가맹점에
    훨씬 많은 수입이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